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지역경제 활력·구민의 안전 지키는 건강한 변화 계속
김 미 경 은평구청장 / 지역경제 활력·구민의 안전 지키는 건강한 변화 계속
  • 시정일보
  • 승인 2021.01.01 14:30
  • 댓글 0

[시정일보] 다사다난했던 경자년(庚子年)이 지나가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은 우리 사회를 역대급 불안에 떨게 했지만, 역설적이게도 우리 사회가 얼마나 탄탄한 시스템을 가졌고 얼마나 빠르게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지를 증명하는 기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은평구민 여러분!

2021년은 구정 전환의 원년이 될 것입니다.

먼저 불광천 방송문화의 거리와 북한산 한문화특구를 연결하는 문화관광 거점을 축으로 도시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문화벨트 사업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서민경제의 회복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진흥, 기업유치, 중소상공인 지원에 매진하고, 일자리 창출 공모, 신규 공공일자리 사업 발굴을 통해 일자리 확대 및 주민 생활안정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첨단정보통신기술(ICT)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정 전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선도적 스마트 도시로의 변화를 촉진하겠습니다.

아이맘택시, 소풍, 아참 프로젝트 등 차별화된 출산양육·아동친화 서비스와 세대를 관통하는 탄탄하고 촘촘한 그물망 복지는 우리 이웃들의 삶을 감싸는 따스한 위로가 될 것입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생활권 문화시설로 주민 편의를 더하는 가치있는 변화, 첨단기술로 도시의 미래를 밝히는 스마트한 변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으로 더불어 잘사는 따뜻한 변화,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내실있는 변화,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건강한 변화로 구민 여러분에게 더 큰 만족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