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겸 수 강북구청장 / 역사문화관광도시 실현, 풀뿌리경제 활성화 행정 집중
박 겸 수 강북구청장 / 역사문화관광도시 실현, 풀뿌리경제 활성화 행정 집중
  • 정수희
  • 승인 2021.01.01 14:45
  • 댓글 0

 

[시정일보]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웠던 한 해 동안 아낌없는 성원으로 함께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인사를 드리며, 새해는 모든 구민과 같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2021년은 민선7기의 주요 사업들의 결과물이 하나 둘씩 눈앞에 펼쳐지는 중요한 해입니다.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현실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풍요로운 삶터를 제공해 역사문화관광도시를 실현하고 풀뿌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 행정력을 쏟겠습니다.

수유1동, 4·19사거리 일대, 인수동에서 도시재생사업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민 중심의 관리형 주거환경개선사업이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 지구단위 계획수립과 재정비를 통해 서울 동북부 중심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4·19사거리 일대가 ‘역사문화예술 특화거리’로 재생돼 탐방객을 위한 접근성과 편의성이 증진될 것이며, 전국적 보훈행사인 4·19혁명 문화제를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전 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국민건강을 위협하는 미세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담배꽁초 수거보상제를 실시하고, 투명페트병과 비닐 등 분리배출 홍보를 강화해 자원순환의 기틀을 구축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새해도 구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구정 현안 업무를 더욱 더 세심히 챙기고, 도전과 발전을 거듭하는 ‘희망강북’이 되기 위해 ‘구민이 주인되는 행정’을 펼쳐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변함없는 협조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