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승 로 성북구청장 / 현장중심 실속행정으로 ‘행복성북’ 구현
이 승 로 성북구청장 / 현장중심 실속행정으로 ‘행복성북’ 구현
  • 시정일보
  • 승인 2021.01.01 15:00
  • 댓글 0

 

[시정일보] 새로운 희망과 기대로 가득 찬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유와 풍요를 상징하는 신축년(辛丑年) 새해는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은 일찍이 겪어보지 못한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에서, 이웃을 배려하는 공동체 의식과 협력이 빛을 발했던 한 해였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가 우리의 삶과 지역경제에 미칠 파고를 낮추는 한편, 내일의 희망을 실현하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우리 성북구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행정서비스 수요에 대응해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기술을 활용해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행정의 작은 부분부터 혁신성을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혁신을 바탕으로 생활의 편의를 높이고 누구나 살고 싶은 정주여건을 만들어 ‘불편함이 없는 균형도시’, 마을공동체 및 동 단위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기반 돌봄으로 따뜻한 복지를 구현하는 ‘사람 중심의 공존도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일상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함께 즐기는 ‘활력 넘치는 풍요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구정역량을 결집해 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이 만든 사회변화와 위기 속에서 연대와 협력의 정신을 유감없이 발휘해준 45만 구민들과 함께 우리는 이 역경을 극복하고 새로운 내일을 향해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책상 위가 아닌 삶의 현장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현장중심·실속행정으로 ‘더 가까운 이웃 더 편안한 동네, 행복성북’을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과 따뜻한 정이 있는 성북을 소망하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