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 새해 도시공원 조성에 온힘
인천서구, 새해 도시공원 조성에 온힘
  • 강수만
  • 승인 2020.12.31 17:50
  • 댓글 0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스마트에코시티' 실현 박차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다가오는 2021년에도 도시공원 조성에 온 힘을 기울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에코시티’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라고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다가오는 2021년에도 도시공원 조성에 온 힘을 기울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에코시티’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라고

[시정일보]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다가오는 2021년에도 도시공원 조성에 온 힘을 기울여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스마트에코시티’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서구는 다각도의 사업을 검토하고 있다. 우선 1996년 도시계획으로 결정되고 그간 장기미집행 공원으로 사업이 지연됐던 왕길동 일대 ‘검단17호공원’ 5만1000㎡와 신현동 일대 일부분만 조성됐던 ‘원신근린공원’ 2단계 부분 7만9089㎡를 지방채 발행 등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해 2022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인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연희근린공원 조성사업’과 ‘검단중앙공원 조성사업’, ‘검단15호공원 조성사업’ 등이 모두 완료되는 2023년에는 자연과 사람이 하나로 이어지는 ‘스마트에코시티 서구’로 성큼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서구는 원도심 지역 공원녹지 활성화와 도시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서구는 노후 한 주자공원과 아랫말공원의 리모델링을 위해 사업비 7억 원을 확보했으며 진주체육공원, 원신근린공원 내 테니스장 정비와 율도공원 축구장 야간조명설치 등을 위해 사업비 8억5천만 원을 확보해 2021년 하반기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스마트한 공원 환경 조성을 위해 공공와이파이 도입, 쿨링 포그(Cooling Fog) 설치, 스마트조명, 미세먼지 저감 블록포장 등도 도입할 계획이다. 공원 안엔 계절의 변화에 따라 화사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장미원과 사계절 화단, 야간에 화려한 불빛을 즐길 수 있는 별빛공원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넥스트 노멀(Next Normal) 시대, 생활방식 변화에 맞춰 생활권 가까이 위치한 공원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휴식과 정서적 안정, 힐링의 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