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덕 열 동대문구청장 / 코로나19, 혼연일체가 되어 반드시 이겨냅시다
유 덕 열 동대문구청장 / 코로나19, 혼연일체가 되어 반드시 이겨냅시다
  • 정수희
  • 승인 2021.01.01 15:15
  • 댓글 0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존경하고 사랑하는 35만 동대문구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0년 경자년(庚子年) 한 해가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저물고,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띠 해가 밝았습니다.

이환위리(以患爲利)라는 말이 있습니다. 손자병법에 있는 것으로 실패나 예기치 않은 고난을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는다는 뜻입니다.

우리 민족은 어려울 때일수록 똘똘 뭉쳐 위기를 극복하는 저력을 발휘해 왔습니다.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오신 35만 동대문구민 여러분의 노고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새해에는 근면, 성실, 인내심, 충직, 의로움을 상징하는 흰 소의 기운으로 이환위리(以患爲利)의 지혜를 발휘해 코로나19를 이겨내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우리 동대문구는 새해에도 ‘친절·청렴·소통·안전’을 바탕으로 ‘구민의 행복과 민생안정’을 위해 △내일의 행복을 지켜주는 안전도시 △함께 나누고, 당당하게 누리는 복지도시 △미래를 열어가는 으뜸 교육도시 △창조와 포용으로 상생하는 성장도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도시 △친절과 공감으로 열린 소통도시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녹색도시를 이루어 명실상부한 동부 서울의 성장거점도시로 거듭날 것입니다.

동대문구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 1300여명의 직원들이 35만 구민 여러분과 혼연일체가 되어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하고, 구민 여러분의 민생안정과 행복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여러분과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하시는 일마다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