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기반 강화
정 원 오 성동구청장 /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기반 강화
  • 이승열
  • 승인 2021.01.01 16:20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성동구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품고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 2020년은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 세계적인 대유행과 유독 길었던 장마, 연이은 태풍 피해로 모두가 힘든 한 해였습니다.

올해는 ‘흰 소의 해’입니다. 소는 은근과 끈기로 역경을 딛고 일어서는 우리 민족과도 무척 닮아 있습니다. 그 활력과 역동적 기운으로 지금의 어렵고 힘든 상황을 굳건히 이겨내리라 믿습니다.

2021년 성동구에는 더 큰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입니다. 승풍파랑(乘風破浪), 바람을 타고 물결을 헤쳐 나간다는 뜻으로 2021년 새해, 구민 여러분의 신뢰와 지지의 바람을 동력삼아 한층 더 도약하는 성동구가 되겠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 요구되는 언택트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 도시’기반을 다지는 데 더욱 힘쓰겠습니다. 새로운 시도와 생동감 있는 변화를 기반으로 ‘혁신’을 이끌어 내며, 사회적 약자를 온전히 보듬는 ‘포용’으로 상생해 나가겠습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우리는 기본에 더욱 충실해야 하고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습니다. 민생 안정의 가장 밑바탕이 되는 고용 유지와 일자리 창출로 구민의 고통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나태주 시인의 <선물> 한 구절, ‘가장 커다란 선물은 오늘’이라는 말씀처럼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여러분에게 선물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소중한 여러분들의 오늘이 지켜질 수 있도록, 진정 선물 같은 오늘이 될 수 있도록 성동구가 든든한 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가정 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