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모집
인천 남동구,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모집
  • 강수만
  • 승인 2021.01.02 11:15
  • 댓글 0

2월1일부터 15일까지 1차 신청접수

[시정일보] 인천시 남동구는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2021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사용검사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주택) 단지 내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 및 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는 2월1일부터 15일까지 1차 신청접수를 받는다.

 공동주택의 공용시설물 유지보수 등에 대해 지원한도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단지별 사업비의 50% 이내(안전점검 결과에 따른 긴급 보수보강 사업은 70%이내) 지원 및 사업비 700만 원 이하의 재난관련시설 보수 등은 전액 지원이 가능하다.

 전년도 사업대비 달라진 점은 기존에 담장 개방 후 CCTV 설치 지원하던 사업(사업비 30%지원)을 ‘공용시설물의 유지관리를 위한 CCTV 설치 ‧ 보수 사업(사업비 “50%지원”)’으로 확대했고, ‘경로당 유지보수 및 봉사단체와 함께하는 경미한 보수사업(재료비 한함)은 700만원 범위에서 지원한도액을 초과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수요사업에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원은 신청한 공동주택단지에 대하여 현장조사 및 타당성 검토를 거쳐 5월 중 공동주택 관리지원 심의위원회 의결을 통해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 대상 단지를 선정하게 된다.

 아울러 남동구는 사업 신청자들이 공사도면 등 신청서류 준비에 겪는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신청기간에 서류 접수한 단지 중 심의대상단지(정량평가 점수에 따른 예산범위 내 150% 이내 신청단지)에 한해 2차 신청 시 심의서류 제출하도록 신청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신청인들의 업체 선정 어려움 해소를 위해 남동구 소재 전문건설업 목록 제공하는 등 신청자들의 사업진행 편의를 위해 사업을 대폭 개선했다.

 보다 상세한 사항은 남동구청 홈페이지 (www.namdong.go.kr)를 참조하거나 공동주택과[(032)453-2792~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