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 정칠석
  • 승인 2021.01.05 21:31
  • 댓글 0

-투철한 국가관과 확고한 사명감으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로-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원은 5일 구청 7층 민주평통 사무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원은 5일 구청 7층 민주평통 사무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정일보 정칠석기자]강서구의회 최동철 의원은 5일 구청 7층 민주평통 사무실에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식은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발열체크 등 기본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전수됐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인 대통령 표창은 민주평통 자문위원 가운데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공헌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동철 의원은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이자 강서구의회 제8대 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확고한 사명감으로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긍정적인 여론을 형성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최동철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항상 구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을 통해 남북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강서구가 살기 좋은 곳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신을 피력했다.

이번에 민주평통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최동철 의원은 강서구가선거구(화곡1,2,8동)출신으로 경기대학교 정치전문 대학원 졸업한 정치학 박사로 명지대 겸임교수, 호원대학교 겸임교수, 제5대 강서구의회 의원, 제8대 강서구의회 미래복지위원회 위원, 전반기 강서구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더불어민주당 강서갑 교육환경개선위원장, 대박건설산업 대표, 제8대 강서구의회 후반기 도시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