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 구민 목소리 경청하고 침체된 경제 회복에 앞장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 구민 목소리 경청하고 침체된 경제 회복에 앞장
  • 정수희
  • 승인 2021.01.07 16:40
  • 댓글 0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조영덕 마포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존경하는 40만 마포구민 여러분!

희망 가득한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0년 한 해 동안 우리 의회가 구민 여러분의 대의기관으로서 역할과 사명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지금 코로나19가 송두리째 바꿔버린 답답한 일상을 간신히 버텨나가고 있습니다. 텅 빈 가게에서 한숨짓는 소상공인, 일자리를 잃고 돌아갈 곳마저 잃어버린 실업자,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는 부모님과 마스크에 가려진 아이들의 웃음까지. 우리가 언제쯤 행복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감히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을 것 같은 싸움을 이어가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다면 슬기롭게 극복해낼 거라고 믿습니다.

올해 우리 마포구의회는 코로나19로 입은 구민 여러분의 상처를 보듬고,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답답한 일상을 환기할 관광사업과 다가올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게 도와줄 복지사업에도 힘쓰겠습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과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몸은 멀더라도 항상 구민 여러분의 작은 속삭임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마포구의회가 진정한 민의의 장으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애정을 갖고 격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마포구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0년 힘들고 서운했던 일들은 잊으시고 희망과 용기를 품고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힘든 시기일수록 이웃에게 따스한 손길을 내밀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