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 ‘日新又日新’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의회로 거듭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 ‘日新又日新’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의회로 거듭
  • 이윤수
  • 승인 2021.01.07 17:00
  • 댓글 0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이윤수 기자] 존경하는 33만 도봉구민 여러분, 그리고 시정신문 애독자 여러분!

‘치유’와 ‘희망’의 한 해가 되길 그 어느 때보다 염원하며 맞이한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사회 분위기와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준 구민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 번 감사 인사드리며, 2021년 새해에는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행복한 일상을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도봉구의회는 진정한 민의의 전당으로 거듭나고자 제8대 의회 개원 첫날 다짐했던 구민과의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부모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43건의 의원 발의를 포함해 80여건의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다수의 조례를 제·개정하여 구정의 공동 운영자로서 양질의 입법과 정책을 생산하였으며, 코로나로 인한 사각지대 지원 대책을 촉구하는 등 주민의 삶과 직결된 현안이 있을 때마다 시의적절한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였고 구 행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구정질문을 통해 구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자 힘썼습니다.

2021년에도 도봉구의회는 날이 갈수록 새롭게 발전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일신우일신(日新又日新)’의 자세로 구민의 크고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봉구의회는 구민 여러분께 늘 열려있습니다. 도봉구의 변화를 위해 함께 고민해주시고 그 변화의 선봉에 선 도봉구의회에 다양한 의견 제시와 한결같은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신축년 새해, 구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