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 코로나19 위기 극복, 민생경제 살리기에 전력
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 코로나19 위기 극복, 민생경제 살리기에 전력
  • 시정일보
  • 승인 2021.01.07 17:20
  • 댓글 0

 

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김일영 성북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희망과 기대 속에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이 뜻대로 성취되는 축복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국민 모두가 가혹하다 싶을 정도로 많은 시련을 겪었던 해였습니다.

이렇게 힘든 상황 속에서도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우리 의회가 힘차게 달릴 수 있도록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성북구의회는 사람과 현장이 먼저인 ‘열린 의회’,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바른 의정’으로 구민과 같은 길을 걸어가는 의정활동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우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 전통시장 등을 지원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올해 주민자치회가 전 동으로 확대 운영되는 만큼 지역의 사회·경제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민·관 협력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앞으로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집행부를 효율적으로 견제하고 감시하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의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한층 더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집행부의 신속한 대처를 적극 지원하고, 지역현장을 더욱더 세심히 살피며, 방역 활동에 솔선수범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방의회의 숙원과제인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실질적인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성북구의회는 앞으로 본격적으로 펼쳐질 기초의회의 획기적인 변화와 지방의회 중심의 행정을 위해 세심하게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