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 서로 화합하는 민주적 의회 정립 박차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 서로 화합하는 민주적 의회 정립 박차
  • 이승열
  • 승인 2021.01.07 17:55
  • 댓글 0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여봉무 종로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시정신문 구독자 여러분!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7월 종로구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어 의정활동을 하는 동안 무한한 사랑으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정신문 구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을 되돌아보면 코로나19로 점철된 한해였지만 저희 종로구는 지방자치경영대전과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한편, 지자체 최초로 대한민국 도시대상 7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는 등 행정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것은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회와, 집행부의 땀과 열정, 그리고 의회에 든든한 지지를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들이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집행부와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21년 신축년(辛丑年)은 우직한 ‘소의 해’입니다. 육십갑자 중 38번째인 소는 인류의 역사에서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해왔던 동물로 돼지와 더불어 대표적인 가축이며 성실하고 우직한 이미지가 있는 동물입니다.

작년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그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다가오는 신축년은 소의 울음소리만큼 명랑하고 활기찬 한해가 되길 바라며, 올 한해 시정신문 구독자 여러분들의 앞날에 희망차고 무궁한 영광이 함께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종로구의회 11명의 의원들은 신뢰받고 소통하는 의회로서 모든 의사결정이 합리적이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로 화합하며 민주적인 의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며, 금년 한해도 구민의 대변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종로구의 발전과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