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친환경 농산물 공급 사업 추진
강동구, 친환경 농산물 공급 사업 추진
  • 이윤수
  • 승인 2021.01.13 13:25
  • 댓글 0

강동구청 전경
강동구청 전경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강동구에 거주하는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하고, 친환경농산물 소비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판로 구축에도 도움을 주는 “2021년도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021년도 지원대상은 2020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임신부이며, 신규 모집인원은 선착순 1000명이다. 임산부 1인당 총 41만원(임산부 자부담 20%) 한도로 친환경 농산물을 지급하고, 7만원은 꾸러미 형태로 추가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2020년도 신청자는 별도 신청 없이 기존대로 이용 가능하다.  

꾸러미 지원품목은 친환경인증을 받은 유기농수축산물, 무농약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무농약원료가공식품 등으로 월4회(연16회) 이내, 회당 3만원 이상 10만원 이하로 신청할 수 있다.

25일 10시부터 온라인(임산부친환경농산물쇼핑몰(www.ecoemall.com)) 접수 예정이며, 온라인 접수가 불가능 할 경우 강동구청(도시농업과)에서 방문 접수 가능하다. 방문 접수시에는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와 임신출산 증빙서류가 필요하다. 임신출산 증빙서류는 임신확인서(병원발행), 병원명·의사 날인 기재된 산모수첩, 임신출산진료비 지원신청서(국민건강보험공단), 출생증명서, 출생신고 된 주민등록등본 중 하나를 제출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은 임산부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