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봉 현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신년인사
김 봉 현 동작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신년인사
  • 이윤수
  • 승인 2021.01.14 17:50
  • 댓글 0

구민 편익, 구민 복지 증진 위해 역량 결집

[시정일보 이윤수 기자] 2020년은 지극히 어렵고 힘든 한 해였습니다.

흔히 말하는 ‘다사다난 (多事多難)’ 정도가 아니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가 위기상황에까지 몰린 난국이었습니다. 그 위기의 한 해가 저물고 이제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의 아침이 밝았습니다.

동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한해 위기의 상황에서도 구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경영개선 우수기관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과 혁신 우수 지방공공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아울러 공단은 코로나 팬데믹에 따른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선제적인 대응전략을 마련하고자 KT와 공동연구를 진행한 바 있으며, 디지털 전환시대 공공서비스와 혁신기술(ICT)의 융합을 통한 디지털신기술의 접목을 모색하는 등 공공서비스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공단은 뉴노멀시대의 흐름에 맞는 부단한 서비스혁신과 함께 갑자기 찾아온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피해 극복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역 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에 대한 피해 지원책을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한 방역활동 전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해의 성과와 활동을 토대로 새해에도 동작구민과 더불어 상생하는 공기업으로서 구민의 편익과 복지 증진을 위해 임직원 모두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희망으로 시작하는 신축년 새해 구민 여러분들의 바람과 같이 모두의 노력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모두의 가정에 안녕과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