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여의도 증권가에 '흡연부스' 추가
영등포구, 여의도 증권가에 '흡연부스' 추가
  • 정칠석
  • 승인 2021.01.17 16:50
  • 댓글 0

유동인구 많은 KB빌딩, 교보증권 등 5개소에 설치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보건소는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조성과 흡연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여의도 금연거리에 흡연부스 5개소를 추가 설치했다.

구는 지난 2019년 여의도에 위치한 한화손해보험빌딩과 오투타워 앞 2개소에 흡연부스를 설치하고 지난해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에 의거, 여의도 증권가 공공보행로 및 빌딩 밀집구역인 여의도역 일대 및 국회의사당 앞 거리를 금연구역으로 지정‧고시 했다.

또한 지난 해 9월 ㈜한국일보사와 ‘서울 영등포구 간접흡연 보호시설물 설치 및 운영관리’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비흡연자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새롭게 설치된 흡연부스는 총 5개소로 구랍 29일 설치를 완료해 구민에게 개방했다. 설치 장소는 한화손해보험빌딩 앞, 교보증권빌딩 앞(여의도역 3번 출구), KB빌딩 앞(한국교직원공제회관 부근), 삼희익스콘벤처타워 앞(은행로 3), 오투타워 앞 등 총 5개소다.

흡연부스는 코로나19의 감염 방지와 흡연부스 이용자의 간접흡연을 막기 위해 자연 환기가 가능한 개방형 구조로 설치됐으며 시설물의 부식, 녹을 방지하기 위해 스테인리스 패널로 제작된 점 또한 특징이다.

아울러 구는 이용자들에게 코로나 의심증상 발현 시 흡연실 출입 금지, 흡연자 간 2m 거리 유지하기, 흡연 시 대화 자제 및 분비물 배출 금지, 흡연 전과 후 마스크 필수 착용, 가져온 쓰레기는 회수하기 등의 흡연부스 이용시 지켜야 할 권고 사항도 홍보하고 있다.

구는 담배연기 없는 쾌적하고 걷기 좋은 거리를 만들기 위해 전국 최초로 지역 내 모든 초‧중‧고교 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하기도 했으며 금연문화의 정착을 위한 금연구역 내 흡연자 지도‧단속 강화,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 초‧중‧고등학생 대상 흡연‧음주 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펼쳐왔다.

채현일 구청장은 “우리구는 흡연부스의 확대 설치와 다양한 금연 계도사업의 지속적 추진으로 간접흡연 피해를 최소화하고 구민의 건강한 삶 보장에 힘쓰고 있다”며,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의 권리를 보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건강도시 영등포를 구현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