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BIO농업대학(원) 신입생 모집
양주시, BIO농업대학(원) 신입생 모집
  • 서영섭
  • 승인 2021.01.20 14:3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양주 미래농업을 선도할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오는 2월1일부터 3월31일까지 '제16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1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을 개설하고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BIO농업대학 2개과정(생활원예과, 소득작물과), BIO농업대학원 1개과정(농산물가공과) 등 총 3개 과정이며 학과별 각 30명씩 선발한다.

생활원예과는 농업 기본이론과 실내원예(플랜테리어), 다육식물·야생화 분재, 압화공예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생활원예 전문가 입문과정이며 소득작물과는 농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특수채소, 과수, 버섯, 양봉, 등 고부가가치 지역특화작물 재배기술 과정을 운영한다.

농산물가공과는 농업인의 전문 경영능력과 재배기술 향상을 위해 농산물 가공이론과 관련법, 발효식품, 건조식품, 절임식품 등 다양한 가공실습이 중심이 된 영농 심화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오는 4월21일부터 11월17일까지 매주 1회, 총 100시간 이상 진행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과목별 특성에 따라 소규모 집합교육·비대면 온라인교육 등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 자체·전문강사를 적극 활용한 실습 위주의 현장감 있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yangju.go.kr/atc/index.do)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