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 공모
중랑구, 주민참여예산제 공모사업 공모
  • 이윤수
  • 승인 2021.01.27 18:25
  • 댓글 0

2021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포스터
2021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4월9일까지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제안해 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올해 예산규모는 작년 대비 1억원이 확대된 10억원이다. 공모분야는 생활주변 불편사항이나 소규모 동네환경 개선사업 에서부터 주민 숙원사업까지 다양하며,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주민 직접참여 사업이다.
 
신청사업은 특별한 제한이 없으나 인건비나 법정경비 등 경직성 경비와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사업, 특정단체(개인) 지원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업, 총 사업비 1억원 이상 또는 행사성 사업비 3000만원 이상인 사업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8월 중 주민총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고 예산편성 및 구의회 예산심사과정을 거쳐 확정된 후 2022년에 추진된다.

신청은 중랑구민 및 중랑구 소재 기관·사업체 종사자,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중랑구청 홈페이지(http://www.jungnang.go.kr 구민참여 ▶ 주민참여예산제 ▶ 사업제안)를 통해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년 시행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구민들께서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지역사회 문제와 숙원사업 해소방안을 제안해 주시는 데 감사하고 있다”며, “이번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신한 사업을 많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마을협치과(2094-043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