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 '마을교사' 운영
동대문구, 혁신교육지구 사업 일환 '마을교사' 운영
  • 정수희
  • 승인 2021.01.29 13:05
  • 댓글 0

2.1~10 놀이·환경생태·마을해설과정 교사 모집
지난해 마을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환경생태 교육을 진행한 모습
지난해 마을교사가 아이들과 함께 환경생태 교육을 진행한 모습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초·중·고교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 있는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구는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하고자, 지역의 우수한 교육인적 자원인 ‘마을교사’를 발굴해 학교에 연계한다.

모집분야는 △놀이과정 △환경생태과정 △마을해설과정 등이며, 모집분야별 전공자, 교육활동 경력자, 자격증 소지자로서 마을교육활동에 관심 있는 동대문구 내 거주자, 동대문구 내 단체에 소속돼 활동하는 자, 동대문구 교육활동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다. 이번에 선발된 마을교사는 오는 12월까지 활동한다.

신청은 2월1일부터 10일까지며, 지원자는 구 누리집에서 희망동대문>알림마당>고시공고에 첨부된 지원신청서와 강의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이메일(haharogi@ddm.go.kr)로 제출하거나 구청 교육지원과(2127-4523)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여자를 마을교사 인력풀에 등록하고, 사업을 신청한 학교와 해당 인력풀을 공유한다. 

올 하반기에는 등록된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 전문성도 높일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역의 교육 자원인 ‘마을교사’가 아이들에게 학교 정규수업으로 충족할 수 없는 다양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주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대문구를 마을이 함께 아이 키워줄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