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우미는 모두 17명을 선발하며 장애인으로 등록이 되어 있고 보조인 없이 담당 업무수행이 가능한 저소득 장애인이 선발대상이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자와 차 상위 계층 장애인은 우선 선발한다. 다른 부서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장애인과 사업자 등록 장애인은 제외된다.
도우미로 선정되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공무원 근무시간과 동일하게 근무를 하게 되며 보수는 월 83만원 내외로 의료보험 등 4대 사회보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담당 업무는 장애인 자립 자금 대여업무 상담, 등록 장애인에 대한 주기적인 생활안정 개선 조사 실시를 통한 시설입소, 상담 및 일자리 안내 등 장애인 복지 업무 등 행정보조 업무를 하게 된다.
접수는 6월 8일까지이며 희망자는 거주지 동사무소에서 신청서를 수령하거나 구청 홈페이지 장애인 사이트에서 ‘장애인일자리 사업 참여 신청서’를 내려 받아 동사무소나 사회복지과에 제출하면 된다.
문의 : 노원구청 사회복지과(950-3264)
김종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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