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설맞이 동대문구사랑상품권 150억 규모 발행
동대문구, 설맞이 동대문구사랑상품권 150억 규모 발행
  • 정수희
  • 승인 2021.02.03 18:05
  • 댓글 0

10% 할인가로 1인당 월 70만원 한도 판매…지역 가맹점 1만2천여곳서 사용 가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설을 맞아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150억원 규모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구는 3일부터 액면가 1만원·5만원·10만원 상품권 3종을 모바일 형태로 발행하며, 소비자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1인당 월 70만원(실제 지불액 63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상품권은 슈퍼·중소마트, 이·미용업소, 유치원·학원 등 동대문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 1만2000여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형마트와 백화점은 제외된다.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은 제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비플제로페이, 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을 통해 구매와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본인 인증 후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를 등록하면 된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할인받은 금액을 제외하고 전액 환불되며,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할인 금액을 제외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해 발행한 총 150억원 규모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전부 판매했으며, 3일부터 발행하는 상품권의 판매 및 사용 추이를 검토해 116억원의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발행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지난해 구민과 소상공인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은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을 올해도 발행해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며,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발행하는 동대문구사랑상품권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경제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신규 가맹점을 확충하고 기존 가맹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