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정수희
  • 승인 2021.02.05 10:05
  • 댓글 0

중·고등학생 대상 ‘한방뷰티클럽’ 등 무료 진로체험 운영 성과 인정
교육부가 제공하는 교사·학부모 대상 프로그램 개발 운영 컨설팅 혜택
동의보감 속 약초로 한방미용제품을 만들고 관련 직업을 알아보는 ‘한방뷰티클럽’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동의보감 속 약초로 한방미용제품을 만들고 관련 직업을 알아보는 ‘한방뷰티클럽’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 모습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서울한방진흥센터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각 지역의 학생들에게 무료로 양질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발굴하고 관리하는 제도로,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번 인증을 통해 우수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체제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322개 기관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서울한방진흥센터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동의보감 속 약초를 활용해 한방미용제품을 만들고 관련 직업을 알아보는 ‘한방뷰티클럽’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꾸준히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조선시대 왕실의 밥상과 식치를 배우고 직접 약선 음료를 만들어보는 ‘우리고장 체험활동’, 장애아의 건강증진 및 한방 진로탐색을 위한 ‘YOU CAN DO IT’ 등 새로운 진로체험 교육을 운영해 한의학 관련 직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한방진흥센터는 2023년 12월까지 앞으로 3년간 교육부 공식 진로체험 프로그램 인증마크를 부여받고 교육활동을 수행하며, 전국의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증기관 우수프로그램 홍보 혜택과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관련 컨설팅도 제공받는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교육부 인증을 통해 서울한방진흥센터가 그동안 교육기부 진로체험을 위해 힘써온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우리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