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겨울특강 ‘북트레일러 만들기’ 성황리 종료
구리시, 겨울특강 ‘북트레일러 만들기’ 성황리 종료
  • 이윤수
  • 승인 2021.02.06 13:30
  • 댓글 0

 

구리시 토평도서관가 준비한  방학특강 '북트레일러 만들기' 강의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구리시 토평도서관가 준비한 방학특강 '북트레일러 만들기' 강의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가 관내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 토평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나도 크리에이터!북트레일러 만들기’가 열띤 호응속에 종료됐다.  

당초 대면수업으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연장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인 ZOOM으로 실시간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 영상에 익숙한 트렌드에 발맞춰 △모둠과 개별 활동으로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콘티 구상, 영상 제작 등 다양한 독후 활동 과정을 거쳐 △마지막 시간에 1~2분짜리 영상물을 완성해 보며 피드백을 갖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다채로운 활동으로 중간에 이탈하는 수강생이 없을 정도로 수업에 대한 몰입도가 높았으며 도서관측은 수업 참여 전 출판사 등에 책 이미지 사용 동의 등 저작권에도 신경을 쓰며 만반의 준비를 하기도 했다. 

특히 미디어생산과 소비가 일상화된 시대에 책을 매개로 자신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활동을 도서관에서 경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제한된 온라인 공간에서 쌍방향 소통 및 활동이 불편했을텐데 색다른 독서활동 등이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 같다”며 “참여한 친구들이 만든 작품들은 추후 도서관 홈페이지 및 구리시 SNS 등에 게재돼 지속적인 북트레일러 참여 홍보에 활용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러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미디어 독서교육 북트레일러 만들기’프로그램은 초등부, 청소년부 뿐만 아니라 성인부도 포함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031-550-86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