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설 연휴 기간 비상진료대책 마련
파주시, 설 연휴 기간 비상진료대책 마련
  • 서영섭
  • 승인 2021.02.10 15:45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파주시(시장 최종환)는 설 연휴 기간인 2월11일~14일까지 4일 동안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주민과 귀성객의 의료기관과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진료 및 대량 환자 발생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시는 설 연휴 동안 지역응급시설인 문산중앙병원 무척조은병원은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메디인 병원은 밤 11시까지 야간 진료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파주시 지역의 병·의원 45개소와 약국 69개소를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해 운영한다. 

파주시보건소는 진료의사 및 행정인력으로 구성된 비상진료상황실을 운영해 일반 환자를 진료하고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경기도 및 보건복지부, 파주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설 연휴 동안 코로나19 상담센터를 24시간 운영하며, 코로나19 검사는 파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운정, 문산 임시선별검사소 3곳에서 받을 수 있다. 파주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운정, 문산 임시선별검사소는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김순덕 파주시보건소장은 “응급환자의 원활한 진료를 위해 연휴기간 중 가벼운 감기, 소화불량 등 경미한 증상은 응급실보다는 집에서 가까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 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설 연휴 동안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현황은 파주시청 대표 홈페이지(http://paju.go.kr), 응급의료포털 E-Gen(www.e-gen.or.kr),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보건복지부콜센터(129), 경기도 콜센터(120),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파주시보건소(031-940-4886)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