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시설관리공단, 설 연휴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관악구시설관리공단, 설 연휴기간 주차장 무료 개방
  • 정수희
  • 승인 2021.02.13 16:24
  • 댓글 0

주민편의 제공과 지역상권 활성화에 앞장서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동성)이 주민과 방문객에 편의 제공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 연휴기간에 공영주차장 및 체육시설 부설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11일부터 14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은 조원동제2공영 삼성동제1공영 낙성대제1공영, 서원동제1공영 신림동제2공영 신원시장공영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 부설 까치산체육센터 부설이며, 11일부터 13일까지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은 ▲국사봉체육관 부설 미성체육관 부설 관악구청사 지하주차장 총 11곳 628면이다.

관악구청사 지하주차장은 11일 오전 8시부터 13일까지만 무료 개방한다.

관악구 주민과 방문자 모두 이용 가능하며, 무료 개방 주차장의 위치 및 이용정보는 공단 홈페이지, 블로그,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모두의 주차장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에 삼성시장, 신원시장 등 전통시장 인근 주차장이 포함돼 있어, 전통시장 이용고객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어려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보인다.

장동성 이사장은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주민 여러분과 관악구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편리하게 주차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영주차장 무료개방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일 수는 없겠지만 가족, 친지에 안부를 물으며 사랑을 표현하는 행복한 설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차장에서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는 신림체육센터는 이번 무료개방 주차장에서 제외된다. 또한, 관악구시설관리공단이 부분 개방하고 있는 까치산체육센터는 11일부터 14일까지 운영하지 않으며, 관악구민·관악제2구민운동장, 국사봉·미성·청룡산·장군봉·선우체육관은 11일부터 13일까지 휴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