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제1회 제안 공모전’ 실시
구리시, ‘제1회 제안 공모전’ 실시
  • 이윤수
  • 승인 2021.02.15 13:15
  • 댓글 0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청 전경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인해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아이디어를 모집하기 위한 ‘제1회 구리시 제안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시민의 아이디어와 함께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대면 공공 서비스와 관련된 시민의 참신한 발상을 행정에 접목시킬 목적으로 추진됐다.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국민신문고와 이메일, 방문, 우편 등을 통해 2월15일부터 3월5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선제적 대응을 위한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등과 관련된 제안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은 시정발전연구단의 1차 심사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우수 제안을 확정하며, 심사에서 우수 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제안 등급에 따라 최고 250만원의 상금과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여파로 시민들의 일상이 제한됨에 따라 지역경제가 침체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번 시민제안 공모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홈페이지(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구리시청 소통공보담당관실(정책조정팀 031-550-8960, 213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