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1년도 거리로 나온 예술' 참가자 모집
구리시, ‘2021년도 거리로 나온 예술' 참가자 모집
  • 이윤수
  • 승인 2021.02.15 16:15
  • 댓글 0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청 전경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6일까지 거리 또는 광장 등에서 시민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한 ‘2021년도 거리로 나온 예술’ 활동에 참여할 재능있는 아마추어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와 함께 추진하는 것으로 전문 무대에 서기 힘든 예술인 또는 단체가 공연 또는 미술 작품 전시 등의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활동 공간과 기회를 제공해 자생력을 키울수 있도록 마련됐다.  

작년과 달리 지원대상을 공연 외에도 미술 작품 전시로 확대했으며, 지원 사항은 1회 공연(30분)·미술작품 전시(5시간)당 소정의 공연료 지급과 구리시 관내 공연 장소의 사용료를 면제해 준다.

참가자격은 노래, 연주, 마임, 인형극 등을 거리에서 공연하거나 미술 작품 전시를 할 수 있는 경기도에 거주(또는 소재)하고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이나 예술단체이다.

접수기간은 26일까지이며 구리시청 문화예술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접수, 우편접수(구리시 아차산로 439, 구리시청 문화예술과 거리로 나온 예술 담당자 앞)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결과는 3월26일 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예술과(031-550-2066)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참신하고 능력 있는 아마추어 예술인들에게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또한 구리 시민들이 거리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