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 실시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 실시
  • 이윤수
  • 승인 2021.02.20 14:45
  • 댓글 0

[시정일보]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주거지주차 사용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매월 찾아가는 현장점검 및 클린데이를 실시한다.

주거지주차 구획의 청결의무는 구획 사용자에게 있으나, 일부 지역의 경우 위치적 요건 으로 인해 쓰레기 무단 투기가 불법적, 상습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또한, 대량 쓰레기는 이용자 개인이 처리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로 인해 공단은 매월 ‘클린데이’ 활동을 실시해 개인이 처리하기 힘든 구획 내 적치물 ,쌓여있는 생활쓰레기 등을 정리해왔다. 특히 2020년에는 주거지주차 전역을 대상으로 총 18회의 클린데이를 통해 낙엽제거 및 제설작업 등을 실시해 깨끗한 주거지주차구획 만들기에 앞장섰다.

공단은 천호대교 남단 하부, 천호 3동과 암사3동 등 고객의 요청이 빈번한 지역들과 강우나 폭설 시 안전조치가 필요한 지역을 중점 관리지역으로 지정해 청소활동을 했으며,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 및 주차질서의 유지를 위해 120응답소와 홈페이지 등으로 접수된 구획 내 청결관련 민원에 대한 현장 확인과 집중적인 개선조치를 실시했다.

공단 관계자는 “주차구획의 주된 청결 의무는 사용자 당사자에게 있는 만큼 주차구획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청결에 대한 인식개선과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현장 확인을 통해 고객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주거지주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주거지주차 관련 문의는 주거지주차팀(428-1717)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