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민간·가정어린이집 개보수비 지원 보조사업자 모집
양주시, 민간·가정어린이집 개보수비 지원 보조사업자 모집
  • 서영섭
  • 승인 2021.02.20 15:55
  • 댓글 0

양주시청 전경.
양주시청 전경.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1년 민간·가정 어린이집 개보수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환경이 열악한 가정·민간 어린이집의 비상재해대비시설, 안전시설, 놀이터, 조리실 등 영유아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시설에 대한 부분 교체와 수리 수선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업비는 총1억원이며 어린이집 규모에 따라 250만원에서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을 하게 된다.

단, 무분별한 신청을 방지하기 위해 전체 사업비의 50%이상은 어린이집에서 지불해야 한다.

모집대상은 어린이집 20~30개소로 정부지원 및 공공형 어린이집, 2016년부터 2018년까지 해당 사업에 참여한 어린이집, 행정처분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어린이집은 제외된다.

선정은 노후정도, 최근 3년간 지도점검 결과, 정원 충족률, 경기도회계시스템 사용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시 자체심사 후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5월 중에 보조사업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특히, 보조금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사업을 먼저 수행하고 실적비로 보조금을 지급해 정산검사와 성과평가를 철저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업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오는 3월15일부터 26일까지 양주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에서 사업계획서, 지원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양주시청 여성보육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민간·가정어린이집 개보수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아동과 부모 모두 만족하는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청 여성보육과(031-8082-58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