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우리마을지원사업’ 3월7일까지 공모
종로구, ‘우리마을지원사업’ 3월7일까지 공모
  • 이승열
  • 승인 2021.02.23 14:10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주민 주도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3월7일까지 ‘우리마을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모임 초기부터 성장까지 체계적 지원을 바탕으로 종로의 특색에 맞는 마을공동체 기반을 조성하고, 각종 사회적 의제 발굴로 공공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자원순환, 돌봄과 같은 현안에 걸맞은 신규 사업을 발굴하고,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

분야는 △건강(의료봉사, 건강요리교실, 건강체조, 밥상공동체) △정원(마을텃밭 조성, 마을원예, 옥상녹화) △문화(공예, 연극, 마을전시, 주민음악회, 문화프로그램) △교육(돌봄, 공동육아, 부모교육, 방과 후 마을학교, 인문학 강좌) 등이다. 

종로구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및 단체는 참여할 수 있다. 선정 시 사업별 최대 500만원까지 홍보비, 인쇄비, 소모성 물품구입비, 강사수당, 식비 등의 명목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내달 5일까지 마을자치센터의 사전상담을 받은 후 7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제안서, 계획서, 소개서, 주민등록초본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구는 3~4월 중 민관평가단 1차 심사와 수정컨설팅,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의,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4월 중 보조금을 교부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주민공동체지원팀(2148-1484, 148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