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행복콘서트’ 무대 설 50개 공연팀 모집
강남구, ‘행복콘서트’ 무대 설 50개 공연팀 모집
  • 정수희
  • 승인 2021.02.25 10:59
  • 댓글 0

3월3일까지 대중·순수·전통음악·퍼포먼스 분야 선발, 온·오프라인 공연 병행
강남구청 전경
강남구청 전경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연중 강남을 무대로 ‘행복콘서트’를 펼칠 50개 공연팀을 오는 3월3일까지 모집한다.

이 콘서트는 주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온·오프라인 공연으로, 구는 활동에 제약이 커진 예술인들이 다양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코로나19로 지친 주민을 위로하고자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연팀은 강남구 누리집(gangna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담당자 이메일(lnh1004@gangnam.go.kr)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대상은 대중음악, 순수음악, 전통음악, 퍼포먼스 등 4개 분야다. 오는 5월부터 가로수길, 코엑스, 로데오거리 등 주요상권과 양재천, 도산공원, 복지시설 등에서 현장 공연과 온라인 공연을 병행할 예정이다.

구는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한 지난해부터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을 늘려, 총 23개팀이 30회 공연을 선보였다. 올해는 매 공연에 앞서 주민 설문조사를 실시해 공연 방법과 장소를 선정하는 ‘맞춤형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김하성 문화체육과장은 “주민의 일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주민에 의한, 주민을 위한 맞춤형 콘서트’를 선보일 것”이라며, “이번 행복콘서트가 주민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