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의회, 제23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인천 서구의회, 제23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 강수만
  • 승인 2021.02.24 17:59
  • 댓글 0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송영길 국회의원, 이재현 서구청장 등 참석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 이하 협의회) 제231차 시·도대표회의를 지난 23일 인천시 서구에서 인천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춘규) 주관으로 개최됐다.

[시정일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 이하 협의회) 제231차 시·도대표회의를 지난 23일 인천시 서구에서 인천시 군·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송춘규)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날 환영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송영길 국회의원, 이재현 서구청장 등이 참석해 시도대표회장들의 방문을 환영했으며, 기초의회 발전을 위해 32년만에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큰 역할을 해주신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인 홍영표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인 염태영 수원시장을 초대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또한 지방의정 발전에 공로가 많은 정종연 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4명이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고, 이날 회의에서는 협의회의 주요활동 상황을 보고하고, 향후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등 시·도대표회장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매우 뜻 깊은 소통의 시간이 됐다.

한편, 송춘규 인천대표회장은 "앞으로 지방의회가 진정한 대의기관으로서, 한층 성숙되고 발전된 정책의회로 주민들 곁에 다가갈 수 있도록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후속 조치를 내실 있게 준비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