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평범한 일상을 위한 코로나19 백신 준비 완료!
중랑구, 평범한 일상을 위한 코로나19 백신 준비 완료!
  • 이윤수
  • 승인 2021.02.25 18:05
  • 댓글 0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25일 안전하게 들어온 코로나19 백신 전용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25일 안전하게 들어온 코로나19 백신 전용 냉장고를 살펴보고 있다.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첫 백신접종을 앞두고 25일 중랑구보건소에 코로나 백신이 안전하게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번 백신은 600명에게 접종할 수 있는 분량으로, 이천시 지트리비앤티 물류센터에서 출발해 군·경의 협조 아래 오전 10시경 중랑구보건소에 도착했다. 대기하고 있던 보건소 담당자가 이를 받아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2~8도로 유지되는 백신전용 냉장고에 안전하게 보관했다. 
 
구는 26일 오전 9시부터 유린원광노인요양원에서 근무하는 요양보호사를 시작으로 1차 접종을 진행한다. 앞서 접종장소인 보건소에서 대상확인 및 예진 등 사전 시뮬레이션을 실시해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 종식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돼 기쁘다”며, “올해 안에 백신접종을 완료해 구민분들이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차 접종은 65세 미만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 27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병원 자체 접종과 보건소 방문 접종으로 이뤄진다. 

구는 중랑문화체육관을 접종센터로 지정하고 40여 곳 이상의 병·의원을 위탁 의료기관으로 선정해 원하는 주민 모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