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봄철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점검
고양시 덕양구, 봄철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 특별점검
  • 서영섭
  • 승인 2021.03.19 12:53
  • 댓글 0

고양시 덕양구가 봄철 개학을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안전지도·점검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가 봄철 개학을 맞아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 안전지도·점검 실시한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김운영)는 오는 23일까지 봄나들이 철을 맞아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와 위생 안전을 위해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봄꽃탐방 등이 많아지는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앞두고 고양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행락지, 관광‧유원지 주변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과 수거‧검사가 병행 실시된다.

점검 대상은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터미널 등 주변 음식점과 테마파크, 푸드트럭 등 총 34개소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을 조리‧판매 목적으로 보관 및 식품 등 취급기준 위반사항 조리장, 판매장 등 위생적 관리 여부 및 보관 온도 준수 튀김용 유지류와 폐유 비위생적 보관‧운반 방역수칙 이행 여부 등 확인이다.

구 관계자는 “위생 점검과 함께 수거 검사도 병행해 푸드트럭, 고속도로 휴게소와 터미널 내부 김밥, 햄버거, 핫바, 떡볶이와 같은 조리식품 등 다소비 식품을 수거해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의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병조 덕양구 산업위생과장은 “이번 봄나들이 철 음식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위생 안전 관리를 위해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