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버스승강장에 '바람막이' 설치
인천 연수구, 버스승강장에 '바람막이' 설치
  • 강수만
  • 승인 2021.04.02 14:25
  • 댓글 0

연수구는 최근 버스승강장 7개소에 환경친화적인 고정식 바람막이의 시범 설치를 완료했다.
연수구는 최근 버스승강장 7개소에 환경친화적인 고정식 바람막이의 시범 설치를 완료했다.

[시정일보]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버스승강장 7개소에 환경친화적인 고정식 바람막이의 시범 설치를 완료했다.

연수초등학교 버스승강장(ID:38293)등 7개소에 설치한 고정식 바람막이는 기존 탈‧부착식 바람막이에 비해 초기 설치비는 2.5배 정도 소요되나, 최소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기존 탈‧부착식 바람막이의 경우 골조는 2~3회 재사용 할 수 있지만, 비닐의 경우에는 오염과 찢어짐 등으로 재사용 할 수 없어 매년 폐비닐이 발생하는 등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구는 100% 시비 보조로 원도심 4개소, 송도국제도시 3개소 등 7개소 버스승강장에 고정식 바람막이를 시범 설치했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환경친화적인 고정식 바람막이 설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고정식 바람막이의 경우 인천교통공사에 대한 관리전환으로 전문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해 버스 이용객들의 쾌적한 버스승강장 이용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구 관계자는 “고정식 바람막이에 대한 버스이용객과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하반기에 예정인 학교 주변 버스정류장 바람막이 설치사업에도 고정식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버스승강장 이용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