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봄꽃 세일페스타' 지역상권도 활짝
영등포구, '봄꽃 세일페스타' 지역상권도 활짝
  • 정칠석
  • 승인 2021.04.08 16:11
  • 댓글 0

4월1~12일 여의도 온라인 봄꽃축제
축제 이후에도 12월까지 다양한 할인이벤트 진행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4월5일부터 30일까지 ‘모두의 봄’이란 타이틀과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 플랫폼을 통한 봄꽃축제 개막과 함께 지역 상권과 연계한 각종 쿠폰 이벤트 ‘봄꽃 세일페스타’를 운영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1일부터 12일까지 여의서로 벚꽃길에 대해 보행자와 차량을 전면 통제하는 한편, 통제 구간을 적극 활용해 IT기술을 접목한 온라인 가상 축제공간을 마련한다.

하나의 랜딩페이지(blossom.or.kr)에서 봄꽃축제와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일원화해 접근성 및 편의성과 집중도를 높였다.

또한 단순 스트리밍 위주의 일방향 체험 콘텐츠가 아닌 사용자가 직접 즐기는 쌍방향 체험이 되도록 하는 인터렉티브 시나리오로 설계된다.

온라인 봄꽃축제 관람객들은 웹 가상공간 내 꽃잎 모으기 미션, 봄꽃나무 기르고 나만의 메시지 남기기, 가상공간 내 개화‧낙화 구경 및 이벤트 참여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즐기며 나만의 봄꽃축제 이야기를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봄꽃 스트리밍 영상을 통해 통제 구간 봄꽃길을 실시간으로 관람하는 봄꽃 랜선 산책, 슬로우 모션 효과로 즐기는 ‘꽃멍영상’, 지역 예술가들이 각종 주제로 여는 온라인 전시회인 VR 랜선 갤러리, 봄꽃축제 관련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마켓 등이 운영된다.

4월4일 15시부터 가수 권진아, 가수 샘 김, 이지애 아나운서가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개막공연이 진행된다.

시인 오은, 문학평론가 허희, 자전거 탄 풍경이 함께하는 봄꽃 북 콘서트와 함께, 영등포구 청소년챔버오케스트라의 무관중 공연 영상 등 다채로운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지역 관광사업체 및 상권과 협업한 ‘봄꽃 세일페스타’도 눈에 띈다. 코로나19로 힘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권과 연계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봄꽃축제 기간 이후에도 12월까지 연중 실시된다.

이와 함께 지역 사회적기업 및 중소기업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소개 페이지도 운영될 예정이다.

채현일 구청장은 “다가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최신 기술을 접목해 선보이는 온라인 봄꽃축제가 기존의 오프라인 봄꽃축제를 능가하는 지속가능한 모두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