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진행
중랑구,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진행
  • 이윤수
  • 승인 2021.04.09 13:10
  • 댓글 0

중랑구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홍보 포스터
중랑구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다문화가족 자녀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은 지역 내 다문화가족 개인 및 부부,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4월부터 11월까지 월별로 각각 다른 주제로 운영된다. 

첫 교육은 4월10일 아동심리상담전문가가 ‘우리아이 문제행동 대처하기’를 주제로 강의를 시작하며 우리 아이 문제행동 이해, 사례별 문제행동 대처법 등에 대해 알아본다.
 
월별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5월 차이나는 우리 부부 사랑 더하기(배우자 문화이해 및 관계향상) △6월 임신과 출산 그것이 알고싶다(임신 준비과정 및 실습 등) △7월 사춘기 자녀의 학교생활 들여다보기(학교생활 시 위기상황 예방 및 대처법 교육) △9월 초등·중등 입학 설명서(입학 전·후 준비사항 및 절차) △10월~11월 콩닥콩닥 가족나들이(문화체험활동) 등이다. 
 
각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화상 프로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모든 교육비용은 무료다. 교육을 수강하고자 하는 다문화가족은 중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jungnang.familynet.or.kr)에서 각 프로그램의 일정을 확인하고 중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435-4149)로 전화해 신청하면 된다. 각 월별 프로그램은 종료 시까지 상시 모집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생애주기별 부모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가족 친밀감과 부모 역량을 높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 일원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