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골목식당 무료 컨설팅 실시
중랑구, 골목식당 무료 컨설팅 실시
  • 이윤수
  • 승인 2021.04.12 09:20
  • 댓글 0

중랑구 음식점 맞춤형 컨설팅 사업 대상 구간(중랑역로 1.6km)
중랑구 음식점 맞춤형 컨설팅 사업 대상 구간(중랑역로 1.6km)

[시정일보]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음식점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영세업소의 경영능력을 향상시키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업체가 업소를 직접 방문해 메뉴구성, 음식의 맛, 위생·경영상태 등 영업 전반에 대해 컨설팅을 5회 실시하고 사후관리까지 지원한다.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업소는 칸막이, 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상 지역은 중랑역로 1.5km 구간(로얄덴트~제일시장 입구)이다. 이곳은 구 대표축제인 장미축제가 열리던 곳으로 코로나로 인해 축제가 축소되면서 매출이 대폭 감소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간판정비 사업과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등 기존에 진행하던 타사업과 연계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모집기간은 오는 16일까지이다. 대상은 <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에 따른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이며 프랜차이즈 직영·가맹점은 제외된다. 중랑구청 위생과로 방문하거나 전화(2094-0773) 및 팩스(490-4516)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16개소를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전체의 62.5%인 10개 업소의 이용고객이 증가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위생과 경영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여 침체된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