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정원지원센터·전망대 개관식 참석
오승록 노원구청장, 노원정원지원센터·전망대 개관식 참석
  • 김응구
  • 승인 2021.04.12 17:00
  • 댓글 0

“이곳에서 지친 몸과 마음 힐링하는 시간 갖길 바라”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10일 불암산 힐링타운에서 열린 노원정원지원센터 및 전망대 시설 개관식에 참석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오른쪽에서 6번째)은 10일 불암산 힐링타운에서 열린 노원정원지원센터 및 전망대 시설 개관식에 참석했다.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지난 10일 오후 2시 불암산 정원지원센터 힐링가든에서 열린 노원정원지원센터 및 전망대 시설 개관식에 참석했다.

이날 개관식은 팝페라 듀오 ‘휴’의 축하공연, 내빈소개, 추진경과 보고, 감사패 전달, 구청장 인사말, 축사, 제막식, 시설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개관식을 통해 첫선을 보인 불암산 전망대는 나비 날개를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형으로 디자인됐다. 전망대는 연면적 143.57㎡, 10m 높이다. 15인승 엘리베이터와 양쪽의 완만한 계단 등 세 방향에서 오르내릴 수 있도록 설계했다. 보행약자도 쉽게 전망대에 올라 불암산, 수락산, 도봉산 등 서울의 명산을 즐길 수 있다.

지난 2월 임시 운영을 시작해 구민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노원정원지원센터도 개관식을 통해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정원지원센터는 홈가드닝 샵, 반려식물병원, 가든 라이브러리, 어린이 편백풀을 갖춘 유리온실이다.

이밖에 불암산 힐링타운에는 나비정원, 생태학습관, 철쭉동산, 산림치유센터, 유아숲 체험장,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남녀노소 모두 자연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정원지원센터와 전망대를 통해 불암산의 풍광과 자연이 주는 여유로움을 한껏 즐기고,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