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SMS 마일리지제 운영
동작구, SMS 마일리지제 운영
  • 시정일보
  • 승인 2004.04.22 13:34
  • 댓글 0

홈페이지 회원 대상, 월 100건 무료 문자서비스


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유기한 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결과를 핸드폰과 이메일로 통보하는 한편 동작구 홈페이지 회원에 대해서는 SMS 마일리제를 운영하고 있다.
SMS 마일리제는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서비스로 일반회원에게는 월 10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가 제공되고 온라인 설문 응답 및 사이버 공청회 의견 개진시 추가 10건을 제공하게 된다. SMS 및 이메일 통지 서비스는 혼인신고 등 호적변경 민원 및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의 처리 결과를 핸드폰과 이메일로 통보하는 서비스로 이메일로 민원처리 결과 통보시에는 민원서비스 친절도에 대한 설문메일도 첨부해 민원서비스 만족도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부서별 공지사항인 △지방세 납부안내 등 각종 고지서 발송 사실, 예방접종일, 민방위교육 통지 등 각종 안내 및 구정 홍보사항 통지와 △쓰레기 수거일, 중앙버스전용차로제, 각종 행사안내 및 각종 위원회, 모니터 요원들에게 공지사항 통보 등을 실시하고 홈페이지 회원에 대해서는 SMS 마일리제를 운영, 일반회원에게는 월 100건의 무료 문자메시지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 설문 응답 및 사이버 공청회 의견 개진시 추가 10건을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올 1월부터 출생, 혼인, 전적, 사망 등 월 2500여건에 대한 신고사항 처리 결과를 휴대폰을 통해 회신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부터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정보도 휴대폰 단문 문자 서비스를 통해 알려주고 있어 구직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