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문화재단, 출범 4주년 맞아 ‘비전 선포식’ 개최
도봉문화재단, 출범 4주년 맞아 ‘비전 선포식’ 개최
  • 김응구
  • 승인 2021.04.22 19:00
  • 댓글 0

새로운 비전·슬로건·3대 가치·4대 전략과제 소개
도봉구청사 외경.
도봉구청사 외경.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도봉문화재단이 23일 오후 3시 도봉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출범 4주년 기념 온라인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

2017년 4월 출범한 도봉문화재단은 지금까지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전개하며 지역 문화예술 거점기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존중문화도시 도봉’을 기치로 내걸고 지역구민, 지역예술인과 함께 문화도시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비전 선포식에서 도봉문화재단은 ‘도봉다운 문화를 함께 만드는 문화민주주의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지속가능한 지역문화 생태계를 함께 키워가는 협력플랫폼’을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한다. 슬로건으로는 ‘문화가 있는 지금, 함께하는 우리’를 내세우며, 이를 달성하기 위한 3대 핵심가치로 ‘지속성’, ‘연결성’, ‘역동성’을 설정하고, 4대 전략과제로 ‘지역문화 리터러시 확대’, ‘생태계 활동기반 조성’, ‘협력 거버넌스 구축’, ‘미래 성장력 제고’를 상정한다.

비전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봉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http://youtube.com/c/dbfac)에서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사전 신청자에 한해 당일 생중계 URL을 개별 발송하며, 생중계 시청 중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준비돼있는 이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도봉문화재단 김용현 상임이사는 “올해는 도봉문화재단의 새로운 비전과 가치체계를 세워 다가올 10년을 준비하는 첫걸음의 해”라며, “비전 선포식을 통해 도봉문화재단의 새로운 비전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비전 선포식과 관련한 내용은 도봉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db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