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 개최
  • 이윤수
  • 승인 2021.04.23 13:40
  • 댓글 0

구리시체육회(회장 강예석)는 지난 21일 체육회 회의실(2층)에서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구리시체육회(회장 강예석)는 지난 21일 체육회 회의실(2층)에서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구리시체육회(회장 강예석)는 지난 21일 체육회 회의실(2층)에서 법인설립 준비위원회 재적 위원 5명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구리시체육회 법인설립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대한체육회 법인설립 매뉴얼 절차에 따라 진행된 이날 총회는 준비위원 모두의 동의를 얻어 임시의장으로 선출된 조영숙 위원장의 개회를 시작으로 △법인설립 추진 경과보고 △체육회 정관 道체육회 승인 보고 등 2건을 보고했다.

또한 심의안건으로 △정관(안) 의결의 건 △임원 선임의 건 △재산 출연 사항의 건 △주사무소 설치의 건 등 4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강예석 체육회장은 “지방체육회 법인화를 계기로 안정적 예산확보, 조직의 안정화, 대외 신뢰도 제고 등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체육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영숙 임시의장은 “역사에 길이 남을 체육회 법인설립을 위해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스럽고 사단법인 구리시체육회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며, “복잡한 법정 법인화 준비에 애쓰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설립등기까지 잘 마무리될 수 있게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체육회의 법정 법인화를 통해 종전에 없던 법적 인격과 권리가 부여되는 만큼 자율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으로 구리시민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즐거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더욱더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공적인 창립총회 개최를 통해 체육회 법정 법인화에 박차를 가한 구리시체육회는 빠른 시일 내 시청의 인가를 취득해 설립등기 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오는 6월9일 사단법인 구리시체육회로 출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