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 챌린지
동대문구,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 챌린지
  • 정수희
  • 승인 2021.05.04 11:00
  • 댓글 0

5~11월 전 구민 대상, 군자교~중랑교 4km 코스 한 달 내 완주
워크온 앱 통해 참여 가능…월별 200명 해피콘 모바일 교환권 증정
중랑천 길을 걷고 있는 동대문구민들
중랑천 길을 걷고 있는 동대문구민들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구민의 걷기 활성화를 위해 걷기 좋은 길 중랑천을 걷는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 챌린지를 이달부터 오는 11월30일까지 7개월간 진행한다.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는 군자교에서 중랑교 또는 중랑교에서 군자교 4km 코스를 한 달 내 완주하는 챌린지로, 동대문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워크온 앱을 실행해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걷기 코스를 완주하면 된다. 완주 후 응모하기를 눌러야 추첨응모가 가능하다. 또 GPS(위치서비스 또는 위치권한)를 켜고 걸어야 챌린지 참여가 가능하며, 동대문구 내에서 앱을 실행해야 ‘다 같이 걷자! 중랑천 한바퀴’ 챌린지가 화면에 나타난다.

챌린지 참여 완료자 중 매월 200명씩 추첨해 해피콘 5000원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월별 중복참여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동대문구 일상이 운동이 되다’ 채팅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중랑천은 벚꽃과 단풍뿐만 아니라 길도 아름다워 걷기 운동과 함께 눈과 마음이 힐링되는 곳”이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