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 문자 폭탄과 악성 댓글, 명백한 문자테러이자 언어폭력이다
사설 / 문자 폭탄과 악성 댓글, 명백한 문자테러이자 언어폭력이다
  • 시정일보
  • 승인 2021.05.06 14:00
  • 댓글 0

[시정일보] 보궐선거 참패 이후 더불어민주당에서 일부 권리당원을 비롯한 극렬 친문 세력의 문자 폭탄과 악성 댓글을 둘러싼 논란이 분분하다는 데 대해 우리는 아연해하지 않을 수 없다.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이렇게 일부 강성 당원들의 뜻에 휘둘리면서 내년 대선에서 어떻게 유권자들의 지지를 얻겠다는 것인지 우리는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 그런데도 기가 막힌 것은 일부 의원 중 “권장할 일”이라고 문자폭탄을 오히려 옹호하고 있는가 하면, 또 일부 의원은 이를 겨냥해 “(강성 당원에 호소하는) 전당대회 성공 방정식”이라고 말하는 등 문자폭탄 후유증이 당내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민주당 초·재선 의원들이 선거 패배의 주요 원인으로 조국 사태를 적시하며 반성문을 쓰자 일부 강성 친문 세력들은 초선 5적이니, 배신자니, 배은망덕이니, 내부 총질이니 하는 등 막말과 문자 폭탄을 퍼붓고 있다.

이러한 탓에 민주당 내에서는 쇄신의 목소리가 줄어들고 있다는 느낌이다. 이 같은 일부 친문 세력들의 도를 넘는 행태에 대해 친문 의원들이 말리기는커녕 당내 의사결정 과정의 한 부분으로 인정해야 한다며 되레 옹호하고 나섰다는 데 대해 우리는 경악을 금치 않을 수 없다.

또한 홍영표 의원은 “민심의 소리로 듣고 있다"고 했고, 윤호중 의원은 토론회에서 강성 대신 열성 지지층이라고 지칭하면서 “당내 민주주의의 하나"라고 강변하기도 했다.

작금의 문자폭탄 사태는 거슬러 올라가면 지난 2017년 문 대통령이 후보 경선 당시 자신의 지지층이 상대 후보 측에 보낸 문자 폭탄을 “그런 일들은 치열하게 경쟁하다 보면 있을 수 있는 일들"이라며 “우리 경쟁을 더 흥미롭게 만들어 주는 양념 같은 것"이라고 문자 폭탄에 면죄부를 준 듯한 인상을 준 것이 작금까지 이어진 것은 아닌지 우리는 씁쓸함을 지울 수가 없다.

집권여당이 일부 강성지지 세력에만 휘둘려 민심을 외면하는 건 결코 공당의 도리가 아니라 생각된다. 강성 친문 지지층의 입장이 과대 포장돼 민주당의 전체적인 입장이 된다면 민심과는 점점 동떨어지며 실제로 괴리가 생길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직시, 더 늦기 전에 대통령은 결자해지하는 심정으로 강성 지지층들의 과잉 언행에 대해 자제를 촉구함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4·7 재·보궐선거는 부동산 정책 실패와 내로남불, 무능과 오만, 편 가르기 등 현 정권 4년에 대한 국민의 심판이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문자 폭탄과 악성 댓글은 명백한 문자테러이자 언어폭력이라는 사실을 직시, 민주당은 결코 좌고우면해서는 안 되며 이들에 대한 단호한 조치가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