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접종 신청도 편하게’ 국민비서에 ‘바로가기’ 배치
‘백신접종 신청도 편하게’ 국민비서에 ‘바로가기’ 배치
  • 이승열
  • 승인 2021.05.07 13:20
  • 댓글 0

행안부, 국민비서 누리집 개편
국민비서 웹 화면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행정안전부는 6일부터 시작된 고령층 백신접종 사전예약기간에 맞춰, 국민이 쉽고 편리하게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국민비서 누리집(www.ips.go.kr)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누리집 개편은 사용자 입장에서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하고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직관성과 접근성 강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하면서 예방접종도 예약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 ‘바로가기’ 메뉴를 별도로 배치했다.

‘바로가기’를 선택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에 접속한 후 접종을 예약하면서 국민비서 백신접종 알림서비스를 함께 신청하면, △1‧2차 접종에 대한 하루 전 사전안내 △당일 접종 주의사항 안내 △3일 후 이상반응 대처방안 등을 네이버앱‧카카오톡‧토스 또는 문자메시지로 안내받을 수 있다.

국민비서 모바일 화면

행안부는 지난 3월29일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개통한 후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정보와 건강‧교통‧교육 등 다양한 생활정보를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하고 있다. 현재까지 생활정보 알림서비스 신청자 수는 14만여명에 달했다.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이번 국민비서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국민이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쉽게 신청하고, 백신접종 예약도 편리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