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언론홍보 역량강화 위한 직원 교육 실시
도봉구, 언론홍보 역량강화 위한 직원 교육 실시
  • 김응구
  • 승인 2021.05.13 16:50
  • 댓글 0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 등 강의
도봉구는 12일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도봉구는 12일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는 기업홍보연구원 이주형 대표가 진행했다.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12일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언론홍보의 이해도를 높이고 구정 정책이나 사업 홍보에 대한 홍보기법을 공유하고자 ‘언론홍보 역량강화를 위한 직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기업홍보연구원 이주형 대표가 두 시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신규직원을 포함한 실무관 110여명이 참석해 언론홍보의 중요성과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법을 배웠다.

이날 프로그램은 감염 예방과 교육 참여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줌(ZOOM)을 통해 사무실 등 본인이 교육받기 편한 공간에서 PC·휴대전화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했다. 교육은 △도봉구청 중점사업 언론홍보 분석 △보도자료 작성을 위한 모의취재 △시각자료 활용을 통한 언론 게재율 높이기 △질의응답 및 토론 △설문조사 순으로 진행했다.

구는 지속적인 홍보교육을 실시해 직원들의 언론홍보 인식을 넓히고, 효과적이고 적시성 있는 보도자료로 구민과 함께하는 공감행정 실현에 다가설 방침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구정 현안과 더불어 코로나19라는 재난상황에 맞닥뜨려 언론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점차 부각하고 있다”며 “도봉구는 직원들의 언론홍보 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알권리 충족과 적극적인 소통행정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