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 객관적인 진실보도로 ‘믿고 보는 신문’ 되주길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 객관적인 진실보도로 ‘믿고 보는 신문’ 되주길
  • 이윤수
  • 승인 2021.05.20 15:04
  • 댓글 0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안녕하십니까? 강동구의회 의장 황주영입니다.

시정신문 창간 3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신문’, ‘시민의 이익을 위한 신문’이라는 모토로 지역의 민주적 여론 형성에 앞장서 오신 시정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정신문은 시민의 알 권리 충족이라는 사명감 속에 지방행정 소식은 물론 정치, 경제, 사회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정전문 종합지로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창간 이후 지금까지 33년간, 언론의 사명을 다하는데 쉽지 않은 날들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디어 환경 변화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바르고 정확한 뉴스를 제공하며 묵묵히 언론의 책임을 다하고 계시는 시정신문에 존경의 박수를 보냅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등 힘든 여건 속에서도 현장 곳곳을 찾아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모습들을 통해, 언론의 역할과 사명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견해와 이해관계로 얽혀 있는 현대 사회에, 시민들이 믿고 볼 수 있는 신문, 공정하고 객관적인 진실을 보도하는 신문으로서 건전한 언론문화 조성과 여론형성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강동구의회 역시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정활동으로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살기 좋은 강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새로운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 우리 강동구의회가 그 선두에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시정신문이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시정신문의 창간 33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