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균 강북구의회 의장 / 시민 알권리 충족, 건전한 여론형성으로 사회발전 견인
이용균 강북구의회 의장 / 시민 알권리 충족, 건전한 여론형성으로 사회발전 견인
  • 김응구
  • 승인 2021.05.20 17:50
  • 댓글 0

[시정일보 김응구 기자] 안녕하십니까? 시정신문 애독자와 언론인 여러분, 강북구의회 의장 이용균입니다.

시정신문 창간 3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주동담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 드립니다.

시정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지방자치를 이끄는 대표 신문으로서 행정과 의회 소식을 비롯한 정치·경제·사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지방자치 정착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오늘날 언론은 국민의 알 권리 충족은 물론 민주적이며 건전한 여론형성으로 사회 통합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공정 보도와 사회 부조리에 대한 비판으로 우리 사회가 바른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칫 왜곡된 사실로 올바른 판단을 내리기 어려운 현실에서도 시정신문은 시민의 눈과 귀가 되어 세상을 밝게 비추는 등불 역할을 지금처럼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더불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행정전문지로서, 또한 의회 활동의 대변지로서, 지금까지 해오셨던 것처럼 앞으로도 변함없는 직필(直筆)을 기대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코로나19로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포함한 대다수 국민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국민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백신접종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을 꾸준히 이어간다면 대한민국은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할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우리 강북구의회도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정신문 창간 33주년을 축하드리며 언제나 깨어 있는 지성을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는 언론사로 도약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