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 /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정착 위해 함께 노력
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 /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정착 위해 함께 노력
  • 정칠석
  • 승인 2021.05.20 16:10
  • 댓글 0

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
서병완 양천구의회 의장

[시정일보] 안녕하십니까? 양천구의회 의장 서병완입니다.

시정신문의 창간 33주년을 양천구 46만 구민과 함께 축하드립니다.

지난 1988년 언론창달과 국민의 알권리 충족이라는 사명감으로 창간한 이래 33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행정종합 전문지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귀사의 노력에 경의를 드리는 바입니다.

또한, 시정신문은 창간 이후 국가이익을 생각하는 신문,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신문, 시민의 이익을 위한 신문이라는 창간정신을 바탕으로 중앙일간지와 여타 지역신문들과는 다른 독특하고 차별화된 구성과 내용으로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받는 신문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습니다. 시정신문의 주동담 대표님을 비롯해 관계자 여러분의 남다른 사명감과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로 그간의 노고에 대해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 12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우리는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지방자치를 위해 주민들의 참여가 제도적으로 뒷받침되고, 지방의회가 역할과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의 책임 또한 커졌습니다. 주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지역주민과 자치단체를 연결시켜주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지역사회 발전과 자치분권 정착에도 함께해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열린의정, 함께하는 지방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양천구의회의 노력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귀 신문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시정신문의 창간정신을 토대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 그리고 시민을 위한 신문으로서 자리를 공고히 하며 시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정통 정론지로서 역할을 다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