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온택트 모의면접’ 성황
강남구, ‘온택트 모의면접’ 성황
  • 정수희
  • 승인 2021.06.07 17:00
  • 댓글 0

나이키·아마존·쿠팡 등 유수기업 인사담당자, 취준생 맞춤 멘토링
강남구청 전경
강남구청 전경

[시정일보 정수희 기자]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나이키, 쿠팡 등 국내·외 기업 전·현직 인사담당자의 재능기부를 받아 지난달 31일 마련한 온택트 모의면접에 취업준비생 52명이 몰렸다.

구가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한 모의면접에는 IBM, 아마존 등 해외기업 현직자 4명과 LS그룹, SK이노베이션, LG생활건강, OB맥주, 아모레퍼시픽 전·현직자 10명 등 총 14명의 국내·외 기업 전·현직자가 참여, 구직자와 면접을 진행했다.

7개조(2인1조) 면접관이 30분간 영업·마케팅, IT·R&D 같은 직무별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10분간 평가하는 방식으로 실시됐다.

모의면접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은 후기를 통해 “멘토의 질문이 훌륭해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다음 주 면접을 앞둔 카카오에 대한 맞춤 질문을 해줘 도움이 됐다”, “현실적인 면접상황이 유익했다”고 전했다.

한편, 면접부터 채용까지 원스톱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구는 매월 넷째 주 목요일 구청 1층 일자리지원센터에서 ‘구인기업 초대의 날’을 개최하고 있다. ‘구인기업 초대의 날’은 코로나19로 구인·구직이 어려워진 중소기업과 취업준비생 간 매칭 프로그램이다. 올 들어 5차례에 걸쳐 현장에서 238건의 면접을 실시한 결과 36명이 최종 채용되는 성과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