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관악구-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 이승열
  • 승인 2021.06.09 10:37
  • 댓글 0

[시정일보 이승열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서울대와 함께하는 캠퍼스타운 입주기업을 모집하기 위해 오는 28일까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를 연다. 

구와 서울대는 2019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돼, 대학과 지역이 상생하는 창업밸리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대학동・낙성대동 지역에 창업지원시설을 조성하고, 서울대의 인력과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육성·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진대회 참가 대상은 예비창업자 또는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인공지능(AI), 빅테이터, 로봇, 핀테크, 블록체인, 바이오테크 등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 분야 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 분야의 창업기업은 우대한다. 

구와 서울대는 창업아이템, 성장 가능성, 실현 가능성, 기업 역량 등을 기준으로 서면평가 및 발표평가를 거쳐 총 20개 내외의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은 캠퍼스타운 창업지원시설인 ‘창업 HERE-RO 2‧3‧4‧5’에 오는 9월 중 입주한다. 

입주기업은 임대료와 관리비 걱정 없이 무상으로 사무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울대 교수 및 연구진의 기술연계, 수요 맞춤형 컨설팅 및 네트워킹, 투자 유치 지원 및 상시 투자자 연계 등을 제공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누리집(campustown.snu.ac.kr)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가 기술창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벤처밸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창업인프라 구축, 창업지원펀드 등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모집 경진대회’에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보유한 (예비)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